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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1월 8일) - 16일 추가 밸런스 수정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올해에도 전략적 팀 전투와 함께 알찬 한 해 보내세요. 올해 첫 패치는 밸런스 변경사항과 함께 신규 특성 1개, 신규 챔피언 2명, 기존의 몇몇 아이템을 대체하는 신규 아이템 3개가 포함되어 있는 대규모 패치입니다. 신규 특성 달이 도입되어 방어 중심적인 팀 조합이 힘을 얻게 되며 레오나와 카르마를 결투장에서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일부 아이템이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며, 빛 효과와 빛 챔피언들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새해를 기념하는 전략적 팀 전투 패치에서 신규 꼬마 전설이를 빼놓으면 서운하죠. 이번 패치 중 등장할 새로운 꼬마 전설이들을 기대해 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추가 패치 노트


2020년 1월 16일 밸런스 변경사항

  • 이제 루난의 허리케인과 광전사의 도끼가 시비르의 튕기는 부메랑과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
  • 루시안 스킬 계수: 10+(8x공격 속도) ⇒ 10+(4x공격 속도)
  • 요릭 미니언 체력: 600/1000/2000 ⇒ 500/800/2000
  • 요릭 미니언 공격력: 100/200/300 ⇒ 100/175/250


2020년 1월 9일 버그 수정

다음과 같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챔피언이 이온 충격기를 2개 이상 장착했을 때 의도보다 많은 피해량을 입히는 버그
  • 챔피언이 대천사의 포옹을 2개 이상 장착했을 때 대천사의 포옹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버그
  • 신지드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을 대상으로 삼으려고 할 때 움직임을 중단하는 버그 (예: 자이라의 식물)
  • 녹턴이 회전 시 기본 공격의 2배만큼 피해를 입히는 버그
  • 게임 종료 및 대전 기록 문제




신규 챔피언

특성: 달

(2): 매 7초마다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5%, 치명타 피해량이 15%, 그리고 주문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레오나

  • 1단계
  • 직업: 파수꾼
  • 체력: 650/1,170/2,106
  • 방어력: 40
  • 공격력: 50/90/162
  • 공격 속도: 0.55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00
  • 스킬: 월식 - 레오나가 입는 모든 피해량을 5초 동안 40/90/140 감소시킵니다.


카르마

  • 3단계
  • 직업: 신비술사
  • 체력: 600/1,080/1,944
  • 방어력: 20
  • 공격력: 50/90/162
  • 공격 속도: 0.7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00
  • 스킬: 고무 - 전투가 시작되면 카르마가 가장 가까운 아군과 연결됩니다. 카르마는 연결된 아군(연결된 아군이 사망한 경우 무작위 아군 한 명)에게 5초 동안 250/400/8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연결된 아군은 추가 공격 속도가 60/70/80% 증가합니다.




신규 꼬마 전설이


총총이

총총이의 꿈은 세계를 정복해 곳곳의 맛있는 것들을 먹는 것입니다. 총총이는 너무 작아서 찌부러지지 않기 위해 자주 숨어야 하지만, 숨어 있는 동안 자신만의 계략을 세웁니다.


돌돌이

돌돌이는 항마석인 데마시아산 고급 페트리사이트로 조각한 사랑스러운 조각상입니다. 돌돌이는 연약한 생명체에게 한없이 상냥하며 든든한 버팀목처럼 온 힘을 다해 이들을 보호하려 합니다. 돌돌이 자신도 아직 꼬마이지만요.


톡톡이

톡톡이는 쉴 새 없이 물건을 고치고 더 좋게 만든답니다. 자신의 몸까지도 말이죠! (톡톡이는 왼쪽 날개가 움직일 때 항상 좀 시끄러운 소리를 내죠.) 톡톡이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를 좋아하며 그 커다란 파란 눈에 담긴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답니다.




아이템

최후의 속삭임 (신규)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곡궁
  • 연발 석궁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치명타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방어력을 9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거인의 결의 (신규)

  • 조합식: 쇠사슬 조끼 + 곡궁
  • 유령 무희를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피해를 입거나 치명타 피해를 입힐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2%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0%까지 중첩됩니다. 효과가 50회 중첩되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5 증가하며 몸집이 커집니다. 효과는 매 라운드 초기화됩니다.


덤불 조끼 (신규)

  • 조합식: 쇠사슬 조끼 + 쇠사슬 조끼
  • 가시 갑옷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치명타 추가 피해량을 입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을 받으면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20/16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초당 최대 한 번만 발동됩니다.) 마법 피해량은 덤불 조끼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주변 모든 적의 공격 속도 25% 감소
  • 변경 후: 주변 모든 적의 공격 속도 40% 감소 (효과 중첩 시 범위가 증가하며 둔화 수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공격 회피 시 팽창하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역장 안에 있는 적은 공격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 변경 후: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이 적을 1.5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이온 충격기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9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변경 후: 주변 3칸 안에 있는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이온 충격을 가해 적 챔피언 최대 마나의 2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수은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장착 시 군중 제어 효과를 막아주는 주문 보호막을 얻습니다. 주문 보호막은 발동 후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변경 후: [고유 효과] 장착 시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능력치 증가량 추가)

  • 아군에게 8초 동안 3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같은 줄 2칸 안에 있는 아군에게 8초 동안 250/275/3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루덴의 메아리 (능력치 증가량 추가)

  • 스킬 적중 시 1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적중 시 120/160/2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피해량은 루덴의 메아리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능력치 증가량 추가)

세 번째 공격마다 3명의 적에게 1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세 번째 공격마다 3/4/5명의 적에게 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태틱의 단검을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마법 피해를 입히는 대상 적 챔피언 수가 증가합니다.)


침묵

  • 효과 발동 확률: 25% ⇒ 20%


붉은 덩굴정령 & 모렐로노미콘

  • 불태우기: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20%만큼 고정 피해 ⇒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18%만큼 고정 피해




특성

  • 드루이드 체력 회복량: 40 ⇒ 45
  • 빛 추가 공격 속도: 15%/25%/35% ⇒ 15%/35%/55%
  • 바다 4초당 마나 회복량: 15/30/60 ⇒ 10/30/60
  • 그림자 추가 피해량: 60%/140% ⇒ 65%/150%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

1단계

  • 베인 체력: 500 ⇒ 550
  • 베인 은화살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9%/12%/15% ⇒ 대상 최대 체력의 10%/13%/16%
  • 워윅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50 ⇒ 50/125
  • 워윅 스킬 피해량: 200/450/700 ⇒ 200/500/800


2단계

  • 잭스 체력: 650 ⇒ 700
  • 잭스 공격력: 50 ⇒ 55
  •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력: 30/60/90 ⇒ 40/70/100
  • 니코 최대 마나: 80 ⇒ 60
  • 세나 스킬 효과를 받은 아군의 추가 마법 피해량: 15/30/55 ⇒ 15/40/65
  • 스카너 보호막 추가 공격 속도: 30%/65%/100% ⇒ 50%/75%/100%
  • 신드라 최대 마나: 80 ⇒ 65
  • 바루스 스킬 피해량: 225/450/675 ⇒ 225/450/800


3단계

  • 아트록스 체력: 700 ⇒ 800
  •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250/500/1,000 ⇒ 300/600/1,200
  • 아지르 스킬 피해량: 125/250/375 ⇒ 150/275/450
  • 녹턴 공격 속도: 0.75 ⇒ 0.7
  • 녹턴 공격력: 60 ⇒ 55
  • 키아나 기절 지속시간: 3/4/5초 ⇒ 2.5/3.5/4.5초
  • 키아나 스킬 피해량: 300/500/700 ⇒ 300/500/900
  • 시비르 스킬 지속시간: 7초 ⇒ 5초


4단계

  • 애니의 티버 공격력: 150/300/1,000 ⇒ 125/350/1,500
  • 트위치 스킬 공격력 계수: 125%/150%/300% ⇒ 130%/160%/300%


5단계

  • 아무무 기절 지속시간: 2/2/2초 ⇒ 1.5/2/5초
  • 아무무 스킬 피해량: 150/250/1,337 ⇒ 100/200/1,337
  • 아무무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5/150
  • 마스터 이 스킬 추가 피해량: 50/75/500 ⇒ 75/100/500
  • 나미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00/200/300




버그 수정

  •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에게 군중 제어 효과가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애니가 티버를 두 마리 소환한 후 티버가 한 마리 사망했을 때 다시 마나가 회복되기 시작하는 버그를 정말로 수정했습니다.


출처: 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e884a5d6-6de9-4bd0-8cd4-2327daddb41f

작성자: 롤체지지
2020-01-08 07:09:23
._. (222.236.*.*) 2020-01-08 09:55:47

붉은 덩굴정령 & 모렐로노미콘  <-- 얘 침묵안에 들어가있네요ㄷ
상위로 한칸 올려야 될것 같아요~

zzzz (211.251.*.*) 2020-01-08 10:36:30

ㅋㅋㅋㅋㅋ 마나가 회복되기 시작하는 버그를 '정말로' 수정했습니다.

요정 살랑꼬리 (218.52.*.*) 2020-01-08 11:08:26

버그를 정말로 수정했습니다.  ㅋㅋ

꼬맹이 라라 (183.101.*.*) 2020-01-08 23:19:14

루시안 영혼되도 cc기 맞던데요..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에게 군중 제어 효과가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말로'?

길 잃은 짹짹이 (175.223.*.*) 2020-01-09 22:40:58

빛스터이 각